회원 로그인폼 영역
로그인버튼
학회회원가입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장 환영사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원여러분!

 2019년 신년사를 통하여 한국자동차안전학회 발전을 위해 열정과 성의를 다할 것으로 약속드리며 학회장 취임 인사를 드린지도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우리 자동차안전학회는 뜻있는 전임 회장/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2006년 9월 창립 이후로 꾸준히 성장하여 자동차안전 분야의 중심 학회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학회 사무실을 마련하여, 보다 적극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나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무실은 양재역 부근에 위치하여 회원분들의 접근성을 확보하였고, 우리와 많은 왕래가 있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의 양재동 회의실과도 10분 내 거리여서 더 잦은 교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문별 회의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되니 많은 방문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사무국에 새로운 직원이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과 더욱 친근한 학회로 가까이 다가가겠습니다.

 또한 작년에는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편집위원님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자동차안전학회지가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그동안 우리 학회가 추구했던 목표와 각종 주요 사업 수행에 더욱 힘을 싣고 우리 학회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도 자동차안전학회지의 질적 향상을 위한 회원 여러분의 더욱 적극적인 학술활동 및 논문투고를 희망하며, 국제학술지로 도약할 수 있도록 우리 학회 임원진도 함께 꾸준히 노력하겠습니다.

 2020년 역시 다른 해보다도 급변하는 자동차 안전 관련 기술변화와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적한 문제들이 예상되지만,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풀어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공익법인으로서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발전, 기술발전, 정책수립, 산업지원 및 기준의 국제화를 통하여 자동차 안전문화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올해에는 학회 부설연구소 설립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부설연구소를 통하여 자동차안전 관련 정부 정책방안을 국민의 관점으로 체계적으로 제시하여 자율주행자동차 및 4차산업 활성화를 기반으로 자동차안전 기술발전 및 교통사고로 인한 사상자를 획기적으로 감소시키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 학회가 자동차안전 관련 전문가를 더욱 폭넓게 결집하고, 선도적 기술 및 정보 교류의 중심이 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며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문적 연구와 체계적 정책수립, 그리고 긴밀한 국제협력을 통하여 미래 자동차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발전하는 학회로 거듭날 것입니다.

 이러한 많은 변화 속에서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더 나은 학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0년에도 학회 회원 및 회원사 여러분의 건강과 원하시는 일들이 모두 잘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7대 회장    최 경 호  Dream
회장 최경호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