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폼 영역
로그인버튼
학회회원가입
회장 인사말 HOME > 학회소개 > 회장 인사말

학회장 환영사

 존경하는 한국자동차안전학회 회원여러분!

 2019년 황금돼지해 신년사를 통하여 학회의 새로운 임원분들과 함께 한국자동차안전학회 발전을 위해 열정과 성의를 다할 것으로 약속드리며 새해 인사를 드립니다.

 전 세계는 지금, 국가와 기업을 막론하고 자율자동차 분야의 기술경쟁력 상승과 연구개발을 위한 무한 경쟁에 뛰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율자동차는 특히 인간의 목숨을 담보로 하는 위험성을 갖는 새로운 미래 기술이므로 지속적이고 방대한 연구와 검증이 수반되어야 하는 분야입니다. 또한 2019년 1월부터 생산된 자동차에 하자가 있는 경우 교환/환불을 받을 수 있는 레몬법이 우리나라에서 시행됩니다. 레몬법은 미국의 소비자 보호법에서 유래되어 국내에서도 자동차에서 반복적으로 동일한 하자가 발생되면 제조사가 교환 또는 환불 해주어야 하는 새로운 자동차관련 소비자 보호법입니다. 그러나 레몬법에 의하여 지속적으로 발생되는 제조사와 소비자의 분쟁을 전문적이고 합리적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노력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뜻있는 전임 회장/임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과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에 10년동안 성장하여 온 한국자동차안전학회에게 2019년 황금돼지해는 그 어느해 보다 역할이 막중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동차안전 관련한 급변하는 기술변화와 사회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적한 문제들이 예상되지만, 흔들림 없는 평정심으로 풀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문적 연구와 체계적 정책 수립, 그리고 긴밀한 국제협력을 통하여 미래 자동차에 대한 안전성 향상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 자동차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다양한 분야에서 수행함과 동시에, 학회 회원님들과 항상 흥미롭고 건설적인 일들을 합심하여 풀어가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9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회원 및 회원사 여러분의 건강과 원하시는 일들이 모두 잘 이루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7대 회장    최 경 호  Dream
회장 김윤제

페이지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