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자동차안전학회 춘계학술대회를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5년 춘계학술대회는 5월 15~17일(목~토)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개최됩니다.
■ 주요 일정
- 발표 신청 및 초록 제출 마감(구두, 포스터 동일): 3월 28일(금) > 4월 4일(금)
- 사전등록 마감(구두 및 포스터 발표자): 4월 4일(금)
* 모든 발표자는 등록기간 내에 사전등록까지 완료하셔야 발표 신청이 접수되며, 초록이 학술대회 프로시딩에 수록됩니다.
- Full paper 및 포스터 pdf 제출 마감: 4월 4일(금)
- 사전등록 마감(일반 참가자): 4월 23일(수)
■ 발표 신청
- 신청 페이지 ☞ 바로가기 ☜
- 홈페이지 회원가입 → 사전등록 → 발표신청
■ 논문 초록 및 Full paper 제출
- 양식 다운로드: 학술대회 신청 페이지 또는 학회 홈페이지 문서자료실
- 접수방법: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초록은 발표 신청 후 홈페이지에, full paper는 e-mail(jlee@kasa.kr)로 제출합니다.
■ 포스터 발표
- 크기: A1 사이즈 (597x841mm)
- 내용: 제목, 저자 및 소속, 요약, 서론, 재료 및 방법, 결과, 결론(학회 로고 삽입 필)
- 부착: 준비해오신 포스터를 해당 발표일 오전에 발표자께서 직접 부착합니다. (발표일은 추후 안내드립니다.)
- 유의사항: 기한 내 부착되어 있지 않은 포스터는 발표를 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등록비
구분 |
사전등록 |
현장등록 |
||
---|---|---|---|---|
정회원(2025년 연회비 납부자) | 220,000원 | 270,000원(회원,비회원 동일) | ||
비회원(2025년 연회비 포함가) | 270,000원 | 상동 | ||
준회원(연회비를 납부한 석사과정까지) | 120,000원 | 150,000원(회원,비회원 동일) | ||
준회원(연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석사과정) | 150,000원 | 상동 |
* 비회원께서 정회원가로 등록하신 경우, 현장에서 연회비를 추가로 결제하셔야 하오니, 연회비 납부 여부를 미리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종신회비 혹은 2025년도 연회비를 납부하신 분이 정회원입니다.
*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하여 가급적 사전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사전등록
- 등록 페이지 ☞ 바로 가기 ☜
- 참가비가 입금되어야 사전등록이 완료됩니다. 사전등록기한 내에 입금되지 않은 경우, 현장등록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전 결제가 불가한 경우, 사무국으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자 및 일반참가자 등 모든 참석자는 등록을 완료하신 분들만 학술대회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 자동차 산업 발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관한 MOU
2025.04.03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KASA, 회장 하성용 중부대학교 교수)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KADIF, 단장 정광복)은 지난 3일 킨텍스에서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자동차 산업 및 안전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보, 자료 활용 협의, 상호 회원에 대한 행사 참여 등 각종 미래 발전 구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하성용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장은 “국내 자동차 안전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와 미래 자율주행기술을 선도하며 자율주행 기술강국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의 상호 협력은 자동차와 모빌리티 안전 분야의 학문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광복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장은 "매년 전 세계 약 130만명이 운전자 부주의, 졸음운전, 음주운전 등 대부분을 인간의 잘못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있다."며 "자율주행기술로 인간보다 좀더 정밀하게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예측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개발하여 안전성을 확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회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본 업무협약식은 ‘2025서울모빌리티쇼’ 일정 중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서는 ‘모빌리티, 에브리웨어(Mobility, Everywhere)‘를 주제로 모빌리티의 혁신이 일상의 모든 순간과 공간에서 구현되는 현재와 미래를 선보인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해상(친환경선박)과 항공(UAM) 등을 아우르며 누구에게나 편리한 이동 생활을 제공할 대중교통 서비스,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건설기계 모빌리티를 비롯해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가까운 미래에 우리 생활에 도입될 다양한 관련 디바이스와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이 주최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 1단계 성과공유회’도 4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레벨 4+ 자율주행 플랫폼, 핵심 전장부품, AI, 데이터, 인프라 및 운영관리 기술 등 국가 연구개발(R&D) 성과 전시, 자율주행 셔틀 시승 체험, 우수 성과 논문 발표 및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2006년 설립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KASA)는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정책수립, 산업지원 및 국제협력 추진을 통해 산업 발전과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운영되는 학술기관으로써 매년 2회의 학술대회, 토론회 및 강연회 등을 개최하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자동차안전학회지를 연 4회 발간하고 자동차 안전 문화에 특화된 연구사업, 정부정책 조언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4개 부처가 참여한 범부처자율주행기술R&D 정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7년 융합형 레벨4+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반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 착수한 사업은 2024년까지 핵심부품, SW 및 인프라 등 자율주행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약600여 개 연구기관에서 9000여 명의 연구진이 △산업통상자원부 27개 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4개 과제 △국토교통부 22개 과제 △경찰청 13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37126642132840&mediaCodeNo=257&OutLnkChk=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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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춘계학술대회는 5월 15~17일(목~토) 제주 휘닉스아일랜드에서 개최됩니다.
■ 주요 일정
- 발표 신청 및 초록 제출 마감(구두, 포스터 동일): 3월 28일(금) > 4월 4일(금)
- 사전등록 마감(구두 및 포스터 발표자): 4월 4일(금)
* 모든 발표자는 등록기간 내에 사전등록까지 완료하셔야 발표 신청이 접수되며, 초록이 학술대회 프로시딩에 수록됩니다.
- Full paper 및 포스터 pdf 제출 마감: 4월 4일(금)
- 사전등록 마감(일반 참가자): 4월 23일(수)
■ 발표 신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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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페이지 회원가입 → 사전등록 → 발표신청
■ 논문 초록 및 Full paper 제출
- 양식 다운로드: 학술대회 신청 페이지 또는 학회 홈페이지 문서자료실
- 접수방법: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초록은 발표 신청 후 홈페이지에, full paper는 e-mail(jlee@kasa.kr)로 제출합니다.
■ 포스터 발표
- 크기: A1 사이즈 (597x841mm)
- 내용: 제목, 저자 및 소속, 요약, 서론, 재료 및 방법, 결과, 결론(학회 로고 삽입 필)
- 부착: 준비해오신 포스터를 해당 발표일 오전에 발표자께서 직접 부착합니다. (발표일은 추후 안내드립니다.)
- 유의사항: 기한 내 부착되어 있지 않은 포스터는 발표를 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 등록비
구분 |
사전등록 |
현장등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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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회원(2025년 연회비 납부자) | 220,000원 | 270,000원(회원,비회원 동일) | ||
비회원(2025년 연회비 포함가) | 270,000원 | 상동 | ||
준회원(연회비를 납부한 석사과정까지) | 120,000원 | 150,000원(회원,비회원 동일) | ||
준회원(연회비를 납부하지 않은 석사과정) | 150,000원 | 상동 |
* 비회원께서 정회원가로 등록하신 경우, 현장에서 연회비를 추가로 결제하셔야 하오니, 연회비 납부 여부를 미리 확인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종신회비 혹은 2025년도 연회비를 납부하신 분이 정회원입니다.
* 원활한 행사 운영을 위하여 가급적 사전등록을 부탁드립니다.
■ 사전등록
- 등록 페이지 ☞ 바로 가기 ☜
- 참가비가 입금되어야 사전등록이 완료됩니다. 사전등록기한 내에 입금되지 않은 경우, 현장등록비를 납부하셔야 합니다.
(사전 결제가 불가한 경우, 사무국으로 미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발표자 및 일반참가자 등 모든 참석자는 등록을 완료하신 분들만 학술대회장 입장이 가능합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과 업무협약(MOU) 체결
- 자동차 산업 발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관한 MOU
2025.04.03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KASA, 회장 하성용 중부대학교 교수)와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KADIF, 단장 정광복)은 지난 3일 킨텍스에서 자동차 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 지원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에 따라 자동차 산업 및 안전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 및 정보, 자료 활용 협의, 상호 회원에 대한 행사 참여 등 각종 미래 발전 구상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 하성용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장은 “국내 자동차 안전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와 미래 자율주행기술을 선도하며 자율주행 기술강국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의 상호 협력은 자동차와 모빌리티 안전 분야의 학문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광복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장은 "매년 전 세계 약 130만명이 운전자 부주의, 졸음운전, 음주운전 등 대부분을 인간의 잘못으로 인한 교통사고로 사망하고 있다."며 "자율주행기술로 인간보다 좀더 정밀하게 환경을 인식하고 위험을 예측하여 사고를 예방할 수 있게 개발하여 안전성을 확보,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학회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본 업무협약식은 ‘2025서울모빌리티쇼’ 일정 중 진행되며, 이번 행사에서는 ‘모빌리티, 에브리웨어(Mobility, Everywhere)‘를 주제로 모빌리티의 혁신이 일상의 모든 순간과 공간에서 구현되는 현재와 미래를 선보인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해상(친환경선박)과 항공(UAM) 등을 아우르며 누구에게나 편리한 이동 생활을 제공할 대중교통 서비스, 목적기반 모빌리티(PBV), 건설기계 모빌리티를 비롯해 자율주행, AI, 로보틱스 등 가까운 미래에 우리 생활에 도입될 다양한 관련 디바이스와 신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이 주최하는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 1단계 성과공유회’도 4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 레벨 4+ 자율주행 플랫폼, 핵심 전장부품, AI, 데이터, 인프라 및 운영관리 기술 등 국가 연구개발(R&D) 성과 전시, 자율주행 셔틀 시승 체험, 우수 성과 논문 발표 및 글로벌 포럼을 개최한다.
지난 2006년 설립된 한국자동차모빌리티안전학회(KASA)는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술과 기술의 발전, 정책수립, 산업지원 및 국제협력 추진을 통해 산업 발전과 안전 문화 정착에 기여한다는 목표를 갖고 운영되는 학술기관으로써 매년 2회의 학술대회, 토론회 및 강연회 등을 개최하며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인 자동차안전학회지를 연 4회 발간하고 자동차 안전 문화에 특화된 연구사업, 정부정책 조언 등의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단은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토교통부, 경찰청 등 4개 부처가 참여한 범부처자율주행기술R&D 정부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7년 융합형 레벨4+ 자율주행차 상용화 기반마련을 목표로 하고 있다. 2021년 착수한 사업은 2024년까지 핵심부품, SW 및 인프라 등 자율주행 핵심기술 확보를 위해 약600여 개 연구기관에서 9000여 명의 연구진이 △산업통상자원부 27개 과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4개 과제 △국토교통부 22개 과제 △경찰청 13개 과제를 수행하고 있다.
관련 기사: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2637126642132840&mediaCodeNo=257&OutLnkCh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