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Auto-vehicle Safety Association
안녕하십니까?
2023년 새롭게 제9대 회장으로 취임한 이강현입니다.
지난 수년간 코로나 등으로 국내외적으로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힘을 합치어 우리 학회를 이끌어주신 이경수 회장님과 이사님들께 감사드리며, 전국 각지에서 자동차 안전을 위하여 불철주야 노력하시는 회원님들에게도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학회설립 16년의 역사 속에서 그간 회원님들과 선배 회장님들 이사님들이 다져 놓으신 학회를 기반으로 올 한해 “자동차 안전을 위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한국자동차안전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율자동차, 친환경 자동차, Personal mobility, UAM 등 지금 모빌리티 산업의 패러다임은 하루가 다르게 빠르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이런 급격한 변화 속에서 우리 학회의 목표인 자동차 안전에 관한 학문적 발전, 자동차 안전 관련 정책의 수립, 산업지원 및 국제협력 추진을 통하여 자동차 산업발전과 안전 문화 정착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회원님들의 중지를 모으고 관련 전문가들과 힘을 합쳐 자동차 안전을 선도하고 자동차 산업이 한 단계 더 발전하는데 크게 기여하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하여 우리 학회의 미션에 함께하는 많은 분을 모시어 회원수를 확장하고 회원님들이 지역적으로나 관심 분야별로 모임을 활성화하겠습니다. 그리고 급변하는 자동차 안전에 관한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관련 제도나 정책 및 안전기준 등을 발전적 개선을 위하여 제조사, 관련 전문가 및 정책 당국자들의 교류를 강화하고 활성화하여 우리의 공동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러한 우리의 목표를 이룩하기 위하여 회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2023년도 세계 경제 성장의 둔화와 코로나 여파 등 여러 어려운 상황에도 총명하고 지혜로운 토끼의 기운으로 올 한해 소원하시는 모든 일이 성취되시고 복된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